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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시험제도 변경 사항

등록자우석

등록일2016-03-11

조회수3,599

안녕하세요

우석자동차운전전문학원 실장 김형배입니다.

이번에 바뀌는 운전면허시험제도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기능교육에서 현재 차량조작기능과 50미터 주행능력만 검증하던 것에서

T자 코스, 교차로, 언덕, 기아변속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무교육시간은 2시간에서 4시간으로 늘었습니다.

T자코스가 예전 3.5미터에서 3미터로 폭이 줄어 예전 T자코스보다도 더 어려워졌습니다. ㅜㅜ

 

그런데 문제는 이것을 4시간동안 교육이 완료가 가능하느냐는 것인데..

제 사견으로는 T자코스만해도 2시간 교육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거기에 언덕과 기어변속까지..1종보통은 기본4시간 교육으로는 많이 힘들어질듯 싶습니다.

 

게다가 4시간 동승교육을 하고 시험볼때 처음으로 혼자타야 하는데 이게 제일 걱정입니다.

강사와 동승하는것과 혼자타는 것은 많이 틀립니다.

특히나 기어변속하다가 잘못실수해서 제동을 제대로 못할경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할까 걱정이네요..ㅠㅠ

그래도 교육을 원활히 진행하도록 준비하고 교육하는것이 저희같은 전문학원이 해야할 일이겠죠.

저희 우석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는 수강생분들이 교육을 잘 받으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

 

점수체계는 예전과 같다면 아마도 80점 이상 합격일듯 합니다.

각 코스를 하나라도 수행하지 않는다면 바로 실격처리입니다.

언덕의 경우 1미터이상 뒤로 밀릴경우 실격처리됩니다.

코스의 검지선을 밟을시에는 예전과 같다면 5점 감점입니다.

 

하지만 운전실력향상으로 본다면 긍정적인 일이긴 합니다. 

현재의 기능교육으로는 수강생분들이 도로주행교육적응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기능교육의 강화로 어느정도는 운전에 익숙?해지고 도로주행교육이 가능할듯 합니다.. 

도로주행시험도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현재 배점이 -10 -5 -3점 차감에서 -10 -7 -5점 차감으로 바뀌어 감점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급정지 3회 실격과 현재 엔진정지5회실격에서 3회정지실격으로 강화되었습니다.

학과시험은 현재 730문항 문제뱅크화에서 1000문항 문제뱅크화로 270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서 면허취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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